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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Gear 선정 전기차 Top 20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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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Gear 선정 전기차 Top 20

mikisi 2024. 9. 4.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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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피아트 500 / 아바스 500e

파이트

500은 작지만 공간이 필요하지 않다면 유일한 차가 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고속도로 주행이 가능할 만큼 충분히 멀리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바스는 1950년대 후반 카를로 아바스가 피아트 500을 선보이기 시작했을 때처럼 피아트 500 일렉트릭을 기반으로 합니다. 초소형 전기 해치백, 전륜 구동, 1950년대 테마를 복고풍으로 현대화한 디자인으로 탄생했습니다. 심지어 가솔린 엔진을 모방하도록 설계된 사운드 제너레이터까지 장착했습니다.

 

 

19. 로터스 엘레르

로터스 엘레르

엘레르가 '전통적인 로터스'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활용하는 것이 비결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로터스 가치에 부합하지 못하고 성장하는 브랜드의 흥미로운 측면이 될 수는 없습니다. 예, 노퍽이 아닌 중국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예, 전기입니다. 예, 하이라이딩 SUV입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설득력 있는 주장이기도 하며, 반대하는 다양한 주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로터스다움이 담겨 있습니다. 테슬라 같은 전기차를 포함해 이 분야의 어떤 차량과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습니다

 

18. 현대 코나 일렉트릭

 

현대 코나 일렉트릭

"버튼으로 가득 찬 인테리어는 요즘 시대에 박수갈채를 받아야 하며, 3만 파운드 중반부터 시작하는 가격도 오늘날의 시장에서 나쁘지 않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2017년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라이벌이 있을 수 있지만, 이번 리프레시로 코나 일렉트릭은 여전히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17. 르노 시닉 이테크

르노 시닉 이테크

“르노에는 또 다른 패밀리 전기 해치백인 메간 E-테크 일렉트릭이 있지만, 뒷좌석이 충분히 넓지 않다는 불만이 많았습니다. 시닉은 앞쪽은 거의 같지만 휠베이스가 100mm 더 길어 뒷좌석에 더 많은 공간을 할애했습니다.
“메간의 배터리 용량이 충분하지 않다는 불평도 있어서, 시닉에는 87kWh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는 391마일의 WLTP입니다. 이제 그런 불평은 잠재워야죠.”

 

16. 현대 아이오닉 6

현대 아이오닉 6

“우리는 지난 3~4년 동안 현대자동차가 얼마나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지 이야기해 왔습니다. 이 차는 그 사실을 증명하는 또 다른 증거이며, 스타일링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성능은 전적으로 현대자동차의 홍보 문구에 부합하는 편안하고 매끄럽고 쉬운 크루저입니다. 운전뿐만 아니라 조작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차는 놀라울 정도로 충전량을 아껴가며 주행거리 걱정을 최대한 덜어줍니다.”

 

15.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이 차는 진정한 카세트를 가지고 있고, 비싸게 느끼고, 행동하고, 운전하며, 기억에 남는 어떤 마세라티보다 더 잘 설계되고 개발되었다고 느껴집니다.

"회사로서 현재 추진력과 투자가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멋진 MC20은 후광이며, SUV는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차는 마세라티의 대표작입니다."

 

14. 기아 EV9

기아 EV9

"기아차의 주력 제품은 단순히 가격 대비 금속, 의자, 장비를 많이 제공한다는 점에서 가치 있는 레인지탑처럼 느껴집니다.

"일상적인 가정 생활에 충분히 견고하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을 만큼 기능이 탄탄하며, 10년 전 기아차나 한국산 자동차치고는 웃을 만한 가격을 정당화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주행 거리와 성능을 갖춘 이 제품은 실제로 적절하게 잘 고안된 제품입니다."

 

13. 볼보 EX30

볼보 EX30

"공장에서 출고된 기본 모델 EX30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8톤에 불과하며, 이는 많은 휘발유 경쟁사보다 훨씬 적은 양입니다. 8,000마일을 주행하는 데 사용되는 영국 전기는 약 0.4톤의 발전소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동안 휘발유 자동차는 배기가스에서 1.8톤을 배출합니다. 따라서 EX30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휘발유의 절반 정도입니다."

 

12. BMW i4

볼보 EX30

"테슬라 모델 3와 폴스타 2를 좋아하지만, 정말 멋진 드라이빙을 즐길수는 대안이 될수는 없습니다. i4가 그 대안입니다. eDrive40은 다른 어떤 비교 전기차보다 승차감이 뛰어나고 능숙하게 처리합니다.

"우주선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원하지 않습니다. 이 차의 비밀스러운 초능력은 제대로 된 BMW라는 점입니다."

 

11. 폭스바겐 ID.7

폭스바겐 ID.7

"여러 가지 면에서 ID.7은 완벽에 가까운 제품입니다. 공간, 편안함, 주행 거리, 효율성은 유럽 도로에 먼저 출시될 더 작은 배터리 프로 버전에서도 인상적입니다.

"무엇보다도 이전 ID 모델보다 사용하기 쉽습니다."

 

10. 지프 어벤저

지프 어벤저

"누가 생각이나 했겠어요? 지프는 훌륭한 도심형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다른 괜찮은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파워트레인은 조용하고 매끄러우며 다양한 저렴한 주차 및 혼잡 구역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작고 기동성이 뛰어나며 박스형 윤곽은 코너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충격에 강한 외관과 과속 방지턱에 강한 서스펜션은 긴장을 진정시켜 줍니다.

"그게 다가 아닙니다. 주행 거리가 양호하고 급속 충전이 충분히 빠르기 때문에 장거리 나침반 역할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습니다.

09. 폴스타 2

"우리가 폴스타 2를 좋아하는 이유는 잘생겼고, 빌드 품질이 아우디 운전자에게 PTSD를 줄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제작 품질과 차에 대한 진정한 겸손함이 있기 때문입니다.이 차는 매끄럽게 작동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기교를 부려 운전자를 놀라게 한 다음 더 이상 운전할 수 없게 만들지 않습니다. 단일 모터 반복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08. BMW i7

BMW i7

"BMW는 항상 우리 모두가 갈망하는 영혼과 감각, 그리고 그 역동성을 위해 대부분 훌륭한 엔진에 의존해 왔지만, 이제 그 초점은 다른 곳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뉴 7시리즈는 가장 훌륭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아름답고 잘 만들어졌으며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외관 디자인에 대해서는 서로 논쟁할 수 있지만, 내부는 놀라움 그 자체입니다.

“행복할 정도로 부드럽고, 빠르고, 운전하기 쉬우며, 대형차치고는 놀라울 정도로 효율적입니다. 영리하고 의욕이 넘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차를 아주 깊이 파고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i7은 정말 대단한 차입니다.”

 

07. 다치아 스프링

다치아 스프링

“스프링의 매력은 다른 전기차와는 다른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하거나 무겁지 않고, 정직하고 즐겁고, 저공해 전기차의 꿈을 실현하고, 배터리 전기차의 무게가 가솔린 차량과 거의 같을 수 있다는 것을 모두에게 증명했습니다. 잘했어요, 다치아, 당신이 이끄는 곳에 다른 사람들이 따라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06. BMW i5

BMW i5

"BMW i5는 뛰어난 신차입니다. 신형 5시리즈의 내연기관 버전을 시승해봐야겠지만, 3시리즈의 역동성과 7시리즈의 고급스러움을 결합하는 것이 BMW의 목표였다면, 이 차는 동급 최고의 핸들링 성능을 자랑하며 Model S를 쇼핑 카트처럼 느끼게 해줍니다. 특히 M60. 물론 비싸지만 제작사가 수십억 파운드를 투자한 것이 한 푼도 아깝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05. 테슬라 모델 3 /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3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약속했던 미래입니다. 감성과 유머 감각, 기존 관습에 대한 신선한 해석을 갖춘 자동차. 이 차를 타보고 나면 기존의 자동차는 조금 지루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Model 3는 2017년 중반부터 생산되기 시작했지만, 구형이 되어가는 지금도 시중에 나와 있는 어떤 모델도 모든 면에서 이 차를 능가하지 못합니다. 결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매력적인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어쩌면 우리 모두의 운전 방식을 바꾼 차로 기억될지도 모릅니다.”

 

04. MG4

“겉으로 보기에 MG4는 그다지 흥미진진한 차는 아닌 것 같고, 탑기어에서 높은 점수를 줄 만한 차도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 여러 측면에서 얼마나 높은 점수를 받는지 자세히 살펴보면 동급에서 유일하게 추천할 만한 차가 될 것입니다. 주행 거리, 충전, 장비, 역동성, 그리고 스타일까지 모두 갖췄으니까요.”

03.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타이칸은 스포츠카의 심장을 가진 GT로, 도로에서 즐겁게 주행할 수 있으며 크루즈 주행의 즐거움도 선사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전기로 달릴 수 있는 진정한 포르쉐라는 점입니다.”

 

02. 롤스로이스 스펙터

롤스로이스 스펙터

“Electric은 롤스로이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여전히 바다를 질주하는 24캐럿의 쾌락을 선사하지만, 세련된 사양을 통해 절대적인 저속함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소위 전성기 시절의 퇴폐미가 풍부하지만 2023년의 제품치고는 놀라울 정도로 조작이 간단합니다. 다른 제조사들이 가보의 가치를 전기 미래로 옮겨야 하는 난제를 안고 씨름하는 동안, 전기 추진의 시대는 롤스로이스에 매우 잘 어울릴 것입니다.”

 

01. 현대 아이오닉 5 N

현대 아이오닉 5 N

“현재 아이오닉 5 N은 정말 좋은 가솔린 자동차만큼이나 매력적인 전기차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뻔뻔하게 가솔린 구동계를 흉내 내서 그렇게 하기도 합니다. 놀라운 점은 그것이 단순한 속임수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코너에서 이 차만의 독창적인 트릭이 있습니다. 단순히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자신감 있고 장난기 넘쳐서 빠르게 달리지 않을 때에도 재미있어요. 또한 유용하고 다재다능합니다.
“전기차에서 기대할 수 있는 많은 재능과 지금까지 전기차에서 볼 수 없었던 더 많은 재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차를 새롭고 훌륭한 장이라고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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